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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별이 조회 7회 작성일 2022-05-03 16:53:1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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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초보) 메뉴얼 바이크 출발 정지 기어변속

메뉴얼 (기어 바이크) 출발 정지 기어변속 영상입니다
바이크는 125cc 로드윈

00:00 기본설명
02:20 출발
07:10 기어변속
08:10 감속 입니다

엉성하지만 노력중 입니다 ^^
맹랭 : 입문1일차입니다. 엔진브레이크 잡는법도 설명해주시고 전문가한테 교육 받는거 같네요!. 꿀팁 감사힙니다!
토르 : 이런 영상은 정말 초보한테..정말 도움되는 영상입니다.  너무 꼼꼼한 설명 카메라 설정이 이해에 큰 도움 받고 갑니다.
도랏걸 : 아직 클러치 조작이 익숙치 않아 힘들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발시에 알려주신대로 슬로틀을 미리 좀 댕기면서 클러치를 슬슬 놓는데 너무 천천히 놓는건지 엔진소리만 나고 안나가다가 너무 놓으면 또 꺼져버리네요 ㅜㅜ 그래서 항상 신호대기하다가 출발할때가 긴장됩니다
Michael S : 설명 정말 잘해주시네요
X video : 항상유튜브 잘보면서 메뉴얼 공부중입니다ㅜㅜ 출발이나 단 올리는건 이해가 되는데 감속부분은 여전히 힘드네요 스로틀을 푼상태에서 클러치를 풀지않고 계속잡고 연속으로 단을 내리면 안되는건가요??
단수를 안내리고 브레이크만으로 멈추려고 하면 어떻게 되는건가용..

시마노 뒷변속기(뒷드레일러) 기어조정 셋팅 하는 방법. 이렇게 하면 다 됩니다. (shimano rear dreilluer install & adjustment)

사실 샵에서 뒷변속기 셋팅하는 방법은 브랜드 가리지 않고 다 비슷 하긴 합니다. 시마노 뒷변속기 셋팅 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라고 말하고 싶네요.

뒷변속기 참 쉬운데..... 별거 없긴 한데..... 강좌로 하려니 어렵네요 ^^

자전거 정비 강좌 채널 벨로만
로드바이크 위주로 하고 있기는 하지만 자전거 구조와 원리는 다 거기서 거기.

#자전거,#정비강좌 #시마노,#뒷변속기

안장장착:

안장 각도:

자전거 페달 장착:

브레이크암 장착:

변속기 장착전 공통사항:

시마노 변속기 장착 및 셋팅: 앞


스램 변속기 장착 및 셋팅: 앞


스프라켓 장착:

체인 장착:

헤드셋 장착:
,
,

사이클 바테잎 감기:

BB86 비비 장착:

veloman : 죄송합니다. 9분 21초 부분 설명중 하이볼트가 아니고 '로우 볼트'를 입니다. 이점 기억해주세요 ㅠ.ㅠ
정찬수 : 덕분에 우리부부 자전거 2대 모두 완벽히 뒷변속기 세팅했답니다^^
감사드립니다
치즈김치 볶음밥 : 하이볼트 조정할때 매번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들었는데 잠궈놓고 떨이질때까지 풀어주기 꿀팁이네요
감사합니다
올려주시는것마다 최고의 정비영상이네요 ㅎㅎ
궁금한게 있는데 전 세라믹스피드 빅풀리 사용중인데 b텐션은 일반 풀리하고 똑같이 맞춰주면 될까요?
한현규 : 자세한 영상 덕분에 앞드레일러 세팅과 뒷드레일러 세팅 영상 보면서 정말 오랜시간 끙끙대며 세팅해보았습니다. 재밌는 경험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팅 후에 변속 자체는 문제 없이 잘 되는데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앞드레일러에 트리밍 기능에 관해서 x->y, y->x는 모두 드레일러가 약간 움직이는 게 보입니다. 그런데 v와 w는 아우터에서 w로 넘긴 후 w->v는 드레일러가 약간 이동하는데 이 상태에서 다시 v->w를 하면 드레일러에 움직임이 없습니다.
원래 이런 건가요?? 아니면 세팅의 문제인가요?

2. 앞:x 뒤:이너에 두고 0.5mm를 맞추라고 하셨는데 이렇게 맞추고 나면
앞:y 뒤:아우터 일때 드레일러에 체인이 닿습니다.
두가지를 다 가지는 건 욕심인건가요?

3. 뒷드레일러 세팅에서 하이한계볼트를 잘 맞추는 게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세팅을 끝마치고 보면 아우터로 놓아도 케이블 장력이 변속기를 당기고 있어서 하이한계볼트가 아무 곳에도 닿고있지 않아(밀고있지 않아) 어느 정도는 조이거나 풀거나해도 드레일러의 위치에 영향이 없게 되더라구요..
장력 조절에 문제가 있었던 건가요? 아니면 저렇게 되는 게 정상인가요?
박부장 : 자전거에 입문해서 즐겨타는 50대중반의 아제입니다.

덕분에 많은 정보와 노하우를 배우고 있습니다.

최근 클릿슈즈로 바꾸고 긴장해서 타고있는데

문제는 경사로를 올라갈때 기어를 앞뒤 저단으로 변속하속 하는 과정에서 체인이 벗겨져 자빠링 할 뻔 한적이 안두번이 아닙니다.

그래서 아찔하고 겁이 납니다.

뒷쪽 기어를 최저단으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자꾸 벗겨집니다

체인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어제는 앞바퀴 체인도 벗겨져서 헛돌았습니다.

이제는 기어변경하는 것이 무섭네요

그렇다고 오르막올라가는데 최저단으로 변경 안할 수도 없고

좀 도와주세요 ~~

로드바이크 변속팁과 금지사항. 자전거를 아끼고 오래 타면서 1초, 1원 이라도 아껴야죠

사실 뻔한 내용이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거 같아서 만든 컨텐츠 입니다.
감사합니다.




촬영, 편집, 기획 뭐,,, 그냥 저 혼자 다하고있습니다.
짬내서 만들어서 올리는 영상 항상 봐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이메일 : beajimilk@gmail.com

인스타 : dj.nugoori 팔로우해주세요 자덕은 맞팔!

자이언트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osIy9wb (자이언트 유저만 가능합니다.)

자전거 : 자이언트 프로펠 어드벤스드 SL3 2014
자이언트 터프로드
포커스 이자르코 맥스 2018 - 듀라에이스 9100

휠셋 : 로발 CLX40 + 듀라에이스 C75 + 아비아브 에어로X 50

촬영 : 소니 A6000 + 소니 X3000 + 고프로 히어로7블랙 + 인스타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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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끼 Tokki TV : I realized something after riding road bike for close to 10 years. I used to think I needed to ride maintaining cadence between 85-90. But if you truly want to enjoy riding for many many years, no need to pressure yourself constantly unless you’re competing. Just enjoy the ride, it’s ok if you’re going 60cadence... you’ll fully enjoy the ride, still get your workout. ;)
쏘트래블SSOTRAVEL : 우와! 앞기어 바꿀때 뒷기어 두칸 바꾸는거!! 혼자 타고 다니다가 우연히 발견하고는 늘 그렇게 변속 하고 다녔는데 이렇게 영상으로 들으니 제대로 하고 있는 듯 하여 괜히 뿌듯하고 좋네요:) 초보자들에게 무척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잘봤습니다 구독 좋아요!
난 내가 여전히 애틋하고 : 아 이런거는 진짜 초보들은 알기 어려운거같아요. 대회영상도 좋지만 이런 영상 대환영요. 전 체인 바꿀때도 철컹철컹ㅠㅠ 체인변속도 넘나 어렵고ㅠㅠ 다음엔 영상도 같이 첨부해 주시면 좋을듯합니다. 자세도 나빠가지고 무릎이 아파 계속 물리치로 받고 스마트로라 사놓고 쓰지도 못하고 있네요ㅠㅠ 너구리님 명예 유튜버 축하드려요. 루비랑 즈위프트 비교영상도 부탁드립니다. 지금 고민중이에요.
홀로핀야생화 : 유듀버 선정을 축하드립니다!
항상 유용한 정보 감사해요 ^^
Taekyung Kim : 앞기어를 내릴때는 뒷기어는 두칸 작은걸로 올려야 다음기어가 되지않나요??

... 

#트레블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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